마누라가 만들어준 핫케이크~ (초허접 레시피)

2009.01.06 00:02음식


지난 일요일날... 밤새 게임하고 늦잠을 곤히 자구 있는 저에게  마누라 왈 "일루 와서 이것 좀 찍어보시게~" 하더군요.

눈 비벼며 일어난 저는 카메라를 들고 열심히 뭔가를 준비하는 마누라에게 물었죠. "뭐 하는가?"

마누라는 되도않는 앙큼한 미소를 지으며 "핫케이크 만들어 줄려구..." 하더군요.

핫케이크라... 평소에 전혀 스페샬하지 못했던 우리집 밥상에 마누라가 왠일로 케이크를 만들려구 폼을 잡고 있었습니다.

"그래. 어디 제대로 해봐라~" 하고 저는 케이크를 만드는 공정을 찍어주기로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녀석이 케이크의 원료인 핫케이크가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유 270미리리터와 계란 3마리를 풀어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휘휘 저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정도가 될 때까지 저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휘도 해보겠다고 휘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젠 밥통에 버터를 골고루 발라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싹싹 긁어 모아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휘는 모든일에 끼고 싶어합니다. 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 담았으면 밥 하듯이 취사버튼을 눌러 줍니다.








드디어 결과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 케이크라하면 크림도 들어가구, 초코렛도 들어가야 폼이 나는건데.. 이건 걍 큰 빵같네요.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튼 생긴건 맛나게 생겼지요?



우유랑 같이 스타하면서 먹었답니다.


끝.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카르노2009.01.06 00:36 신고

    우와~진짜 케잌이네요^^
    후라이팬에 하면 납작하던데ㅎㅎ
    정말 맛있어보여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Yasu2009.01.06 11:40 신고

      맛은 그런데로 괜찮았어요. 다음에는 크림이나 초코까지 입혀서 해 줬으면 좋겠네요.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Raycat2009.01.06 00:36 신고

    저는 요즘 마트에서 호떡을 사와서 해먹다는... 간단하구 맛있더라구여..ㅎ.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kkommy2009.01.06 09:20 신고

    흐흐~ 저 초등학교때 저거 사서 동네애들한테 만들어주곤 했었는데..
    그때의 추억이 솔솔솔.. ㅋㅋ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Yasu2009.01.06 11:41 신고

      오... 어린시절부터 해 보셨군요.
      꼬미님은 뜨개질도 잘 하시구...천상 여자에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빛이드는창2009.01.06 09:55 신고

    맛있는 빵이 만들어졌네요~
    간단해서 따라 해볼만 하겠어욤..

  • 프로필사진
    BlogIcon 씨디맨2009.01.06 10:31 신고

    우와 맛있어보여요 생각보단 간단하네요 믹스만 있다면 재료 넣고 취사만 ? 해봐야겠습니다 으흐

    • 프로필사진
      BlogIcon Yasu2009.01.06 11:42 신고

      버터를 좀 많이 발라주세요.ㅎㅎ
      중간에 함 뒤집었는데 버터가 모자라서 약간 늘러붙었어요.ㅎ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JUYONG PAPA2009.01.06 15:38 신고

    흠...우유랑 드셔서 더욱 맛나셨겟네요.
    저는 왜 갑자기 냉커피가 생각나는지..

  • 프로필사진
    BlogIcon 제이슨소울2009.01.06 16:00 신고

    쳇 야수님! 초허접이라뇨 초허접이라뇨!
    완전 부럽습니다.....으.........ㅋㅋㅋㅋ
    진휘 앞머리 귀여워요 으하하하.
    저 어릴때 머리스타일과 비슷한데요? 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굳라이프2009.01.06 17:14 신고

    부럽삼~ 진휘가 많이 컸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빨간여우2009.01.06 20:54 신고

    예전에 어머님이 많이 해 주신 기억이 납니다... 그때는 프라이팬에 납작하게 구어 주셨는데, 저렇게 하는 방법도 있군요..메이플 시럽과 함께 먹으면 뜍음이라는거...ㅋ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칸의공간2009.01.06 21:07 신고

    핫케이크 보니 자연스레 커피가 생각납니다...맛나게 보입니다. 정성이 듬뿍 담겨서^^*

  • 프로필사진
    BlogIcon 동그리~☆2009.01.06 23:30 신고

    핫케이크 한봉지 사서 먹었던 기억이...^o^;;;
    맛있겠어용~~ㅋ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함차2009.01.07 01:04 신고

    태그가 인상적이네요..'밥은 안주고 빵으로 때운거지 뭐'..조용히 웃고 갑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소나기♪2009.01.07 12:36 신고

    요거 호떡만드는 것도 있어요 해보세요. 재미있답니다.ㅎ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와카님2009.01.07 23:48 신고

    아 핫케익 원래 이렇게 만드는 거 였군요, 저희 집은 얇게 김치전 부치듯이 해서 얇게 먹곤 합니다.
    달콤한 핫케익 소스에 찍어먹으면 좋은 간식거리가 되죠 ^^

  • 프로필사진
    BlogIcon 데니즈T2009.01.08 22:42 신고

    아아... 이 늦은 밤에 제 배를 공격하시다니. 미워요~~ ㅎㅎ...
    정말 맛있겠네요. 저두 함 만들어먹어봐야겠어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Yasu2009.01.08 23:14 신고

      초보자도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함 만들어보세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Deborah2009.01.08 22:49 신고

    오호..맛나 보입니다. 사진도 잘 찍으셨지만 사모님 솜씨도 보통이 아님..ㅎㅎㅎ
    요리는 역시나 정성이죠. 사모님 정성이 들어가서 더 맛나게 보였던건 아닐까 생각되네요.

    건강하세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특파원2009.01.09 19:06 신고

    요리가 참 맛있게 보입니다.
    난 이곳을 찾을때면 무엇보다 아이들의 귀여움이 더 즐겁습니다.

  • 프로필사진

    정말 좋은 사이트입니다. 난 보통 도움 및 최대까지 문제를 사용하여 멋진 업데이 트를 훌륭한 기사 또는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기위한 많은 감사를 감을 게요. 이렇게하면 노력에 대한 사실은 많은 감사합니다! 나는 블로그 사이트에서 추가 매혹적인 테마를 배울 바라고 있어요!

  • 프로필사진

    우수 쓰기 - 업! 우리는 확실히 앞에 telemedicine를 발견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현실에 도움이뿐만 아니라 영향력 소비자로서 작동합니다. 일반적으로 쉬운 가이드를 만드는 조직을 얻을뿐 아니라 정원의 치료와 관련하여 기사 또는 블로그 게시물을 구축합니다. 블로그가 우리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야.

  • 프로필사진
    BlogIcon insurance on the net indian2012.05.08 10:25 신고

    내가 방금 결과적으로 내가이에게이 페이지를 찾을 수있는 감격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그리고 그 위에 새해를 찾는 단지 약 3 시간 동안. 당신은 내가 다음과 같은 문제에 대한 몇 가지 혁신적이고 유익한 많은 지식을 발견했습니다이 사람의 게시물을 읽는와 함께 나에게 진실에 훨씬 도움이되었습니다. 다음 사항을 공개 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