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와치 어베인을 사용한지 1주일이 지났다.

솔직히 말해서 내가 말하기 전까지 주변 사람들은 대부분 G와치를 일반 시계로 알고 있다.

그래서 “시계 멋지다는 둥..”, “비싼 거 아니냐는 둥..” 말이 많다.

 

그렇다.

G와치의 최고의 장점은 고급시계의 모습을 너무 잘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고급시계이면서 스마트한 기능들까지 사용할 수 있는 G와치는 스마트 제품 유저 이외에도

시계를 좋아하는 시계 매니아들에게도 인기가 많을 것 같다.(개인적인 생각..)

 

오늘부터는 G와치 어베인LTE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G와치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필수앱인 "LG시계관리자"를 스마트폰에 설치해야한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ge.wman

 

블루투스를 이용해 G와치와 스마트폰을 연결 해 주자. (설명 생략)

 


 

 

시계화면으로 들어가 보면 두 가지 메뉴가 있다.

 

 

하나는 본인의 스타일대로 배경, 인덱스, 바늘 등을 변경할 수 있는 시계 스타일이 있다.

상단 체크를 클릭하면 본인이 만든 스타일의 시계가 바로 G와치에 적용 된다.

 

 

다른 하나는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아 보관하는 시계 보관함이다.

 

이해를 돕기 위해 간단히 동영상으로 설명해 보았다. 동영상은 G Pro로 촬영함..(음성 有)

 


 

 

 

앱에는 위와 같은 G와치 전용 기본앱이 내장되어 있다.

나열 된 앱들 중에 동그란 설정 표시가 되어 있는 앱은 세부 설정이 가능한 앱이다.

 

예들들어 LG헬스를 들어가면 위와 같은 세부 설정이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LG스마트월드에서 지원하는 앱들은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앱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많지는 않은 듯 하다.

웹사이트 가보기 : http://kr.lgworld.com/web2.main.dev

 

 


 

 

 

시계로 파일 보내기는 음악과 사진 등을 보낼 수 있다.

스마트 폰에 있는 파일들을 위 화면에서 무선으로 바로 보낼 수 있다.

 

또한, G와치 전용충전기를 usb에 연결하여 PC에서 음악이나, 사진 등을 넣을 수도 있다.

기본 경로는 Download폴더다.

 

 

이해를 돕기 위해 간단히 동영상 또 올려본다. 참고로 스마트폰으로 촬영해서 음질이 끊어지며 좋지않다.

 

 


 

 

 

스마트폰에 있는 모든 앱에 대한 알림을 G와치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평소에 스마트폰으로 확인을 하기 때문에 중요한 것 몇 개 외에는 중복으로 알림 받지 않고 모두 해제시켜두었다.

 

하지만, 유용한 것이 만약에 실수로 스마트폰을 집에 두고 나왔거나, 편의점이나 가까운 거리를 잠깐 외출을 할 때는

스마트폰을 없이도 원격알림을 통해 전화를 받거나 카톡, 메세지 등 모든 알림을 확인 할 수 있다.

원넘버 서비스 / 원격알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별도 포스팅 예정이다.

 

 


 

  

 

설정에는 여러가지 메뉴가 있지만 일반 스마트폰에 있는 메뉴들과 거의 흡사하다. 특별히 설명을 하진 않겠다.

 

 


 

 

 

G와치 어베인에 대한 도움말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다. 설명도 그림으로 아주 잘 나와 있으니 사용자는 한번씩 꼭 보길 바란다.

그럼, LG시계관리자 관련 사용기는 여기서 마무리 하겠다.

 

끝.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