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명한 가을 하늘에 곱게 물든 단풍이 화려하게 장식하는 2011년 가을에 수원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한국검무보존회(이하 한검보)의 제1회 정기공연 ‘삼사라’공연이 개최된다.

2009년 10월, 러시아 한국대사관 초청 한국대표 문화사절단으로서 즈나멘스키 올림픽 센터에서의 공연과 모스크바대학교 초청 검무공연 등의 화려한 경력을 갖고 있는 한검보는 한국 전통무예의 무대공연 작업을 통해 검무 장르를 개척, 정착시키고 무예검무의 다양한 발전과 함께 한국 문화예술의 창의적인 발전에 이바지함으로써 검무가의 사회적, 문화적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고자 창립된 비영리 순수 문화예술 단체이다.

검무는 검과 춤이 어우러지는 형태로서 예부터 무사 수련의 한 방법으로 유래되어 왔으나 지금은 궁중,기방 의례화된 검무만이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한검보는 무예검무를 복원 하고자 한다.

한국검무보존회 사무총장인 오성희 검무가는 ‘그동안 오랜 세월 속에 전통이 끊어 지다시피 한 검무재현은 무관심 속에서도 검무만의 희열과 강렬함이 서서히 알려지면서 발전하게 되었으며 이번 검무 공연은 검무의 미래를 여는 희망의 시작으로서 당당히 세계적인 우리문화로서 자리 매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한다.’고 말한다.

오성희 검무가는 해동검도 관장으로서 오래 전부터 검법과 한국무용을 아울러서 옛 검무 형태를 재현하고자 부단히 많은 노력을 해왔다.

이번 검무 공연에서는 마력의 검, 아름다운 환타지, 재미와 감동을 제공하는 연출과 검무, 진검베기, 한국무용, 현대무용, 마샬아츠, 깃발퍼포먼스 등이 어우러진 웅장하고 강렬한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안내]



한국검무보존회 제1회 정기공연

일시 : 2011년 10월 23일 오후 3시

장소 : 수원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

주최 : 한국검무보존회

주관 : 한국검무보존회 활인검 검무단

후원 : 세계해동검도연맹

협찬 : 서보영 무대의상

관람료 : 전석 10,000원

공연문의 및 예매처 : 010-6666-0011 한국검무보존회

홈페이지 : http://검무.kr

다음카페 : http://cafe.daum.net/khgfpro









한국검무보존회 사무총장인 오성희 검무가는 사실 제 친구입니다. 현재 우리 동네에서 해동검도 관장을 하고 있으며 친구로써 본 공연을 널리 알리고자 올리게 되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많은 참석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