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녀가 유치원에 다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이들의 생일날 유치원에서는 특별한 이벤트를 해 주는 것 같습니다. 지지난달 울 첫째의 6번째 생일이었는데요.. 그날도 마침 저는 11시가 넘어서야 집에 왔습니다. 평소대로 샤워를 하고 나서 컴퓨터에 앉아 블로그와 카페를 둘러보다가 1시 전에 잘려고 누웠는데 와이프가 호들갑을 떨면서 말하더군요..

“오빠오빠 어떻게~ 진휘 생일파티를 위해 유치원에서 4절지에다 어릴적 사진들을 붙여서 오라고 했는데 큰일 났네~~”

이제 막 잠을 자려하던 나에게 와이프는 애걸복걸하면서 빨리 사진들을 붙여서 만들자고 하더군요.. 하지만 와이프는 굴러 다니던 테이프도 바닥이 났고, 찍어서 인화 해 두었던 사진들도 어디에 두었는지 찾지를 못하는 거였습니다.. 평소에 정리정돈을 잘 해야지... ㅜ.ㅜ

결국은 PC를 켰고… 할 수 없이 잔머리를 굴려야 했습니다.

“ 맞아! 나에게는 캐논 DSLR프린터 PRO9000 mark2가 있었지~“

저는 컴터에 있는 진휘의 아기 때부터 현재까지의 사진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간단하게 피카사를 이용하여 사진들도 모아보았습니다. (워터마크가 왜 이리 많은지 잘 가려서~)
 


그리고는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여 글씨와 아이콘들을 집어 넣었습니다.





 그리고 Pro9000마크투를 가동하여 A3+로 인쇄를 하였습니다.

 

 

 

이제 준비된 결과물을 4절지에 딱 붙이면~

 

 

 

아… 급조로 사진을 붙인듯한 효과를 내어 만들었습니다. 거의 20분 안에 만들었네요..^^

정말 간편하게 써 먹은 A3+인화기였습니다.^^ 오래 전부터 쓸려고 했었는데 이제야 올리네요..ㅎㅎ

역시 집에 프린터 하나쯤은 꼭 있어야겠습니다.^^


프린팅에 대한 노하우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클릭~
http://cafe.naver.com/canonprinting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