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일전에 구글 애드센스 한달수입이 간신히 100$를 넘어서 환전을 했네요.

제가 환전하러 가는 곳은 월급통장으로 사용중인 제일은행인데요,, 주 거래 은행이다보니 항상 친절하게 환전을 해 주십니다.

지난달에는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많으니 "외화수표 (매입.추심) 신청서" 를 미리 써 오라며 한 뭉탱이를 주시더군요.

얼굴도 이쁘고 상냥하기까지... 제일은행이 제일입니다.ㅋ


예전부터 외화수표 환전 하는법에 대해 사진으로 간단히 설명 해 드릴려고 했는데 이제서야 합니다...^^;;

한가지 꼭 염두하실 부분은 아무 은행에 가지마시고 주거래 은행으로 가셔야 환전을 잘 해줍니다.

그리고 한 곳만 잘 뚫어두면 그 곳의 이력이 남기때문에 항상 그 은행에서 환전을 하실 수 있답니다.

제 경우에는 제일은행에서만 2년 넘게 환전을 하고 있답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외화수표 환전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너무 간단함..ㅎㅎ)





위의 종이가 "외화수표 (매입.추심) 신청서" 입니다. 구글수표 환전을 위해서는 저놈을 작성해야합니다.





작성해야 하는 곳은 빨간칸의 성명과 서명, 주민번호, 주소, 전화번호입니다.





구글 수표입니다. 앞면에는 작성 할 것이 없고 뒷면에 서명을 하는 란이 있습니다.




빨간칸에 서명을 해 주세요. 예전에 싸인만 했던거 같은데 어느날부터인지 영문으로 이름을 써야된다고 하더군요.

또박또박 자신의 이름을 영문으로 작성 해 주세요.



네... 이제  신분증과 함께 신청서와 구글수표를 은행원에게 줍니다.

그러면 현금으로 또는, 통장으로 넣을 수 있으며 영수증을 받습니다.

환전을 하면 1만원이하의 수수료가 붙는데... 우편료 2천원과 취급수수료 7천원정도 입니다.

은행에 따라 틀리고 더 싼 곳도 있으나 저는 그냥 하던 곳에서 계속 합니다..^^ 



영수증을 보실려면...


이상 구글수표 간단 환전기였습니다.

끝.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